컨텐츠상세보기

사랑의 기술
사랑의 기술
  • 저자에리히 프롬
  • 출판사문예출판사
  • 출판일2019-09-01
  • 등록일2020-04-10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39, 누적예약 14

책소개

에리히 프롬의 마지막을 함께한 라이너 풍크 박사의 《사랑의 기술》 50주년 기념판에 부치는 글 수록‘사랑’은 기술인가  독일 태생의 정신분석학자이자 사회철학자인 에리히 프롬은 《사랑의 기술》에서 인류의 영원한 화두인 사랑에 대해 질문을 던진다. 프롬이 던진 이 질문은 《사랑의 기술》이 출간된 지 6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의 의미를 진지하게 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다. 《사랑의 기술》이 얼마나 많은 독자들에게 영향을 미쳤는지는 1956년 첫 출간 이후 34개 언어로 번역되었다는 사실과, 전 세계에서 수백만 부 이상 판매되면서 우리 시대의 대표적 스테디셀러이자 현대의 고전으로 자리 잡았다는 사실만 봐도 알 수 있다. 문예출판사에서는 이번에 새로운 표지로 바꾼 《사랑의 기술》 개정판을 출간했다.

저자소개

저자 : 에리히 프롬독일 태생 미국의 정신분석학자이자 사회철학자. 1922년 하이델베르크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뒤, 뮌헨대학교와 베를린의 정신분석연구소에서 정신분석을 연구했다. 1933년 나치 치하의 독일을 떠나 미국으로 망명할 즈음 정신분석학자로서 높은 명성을 얻었으며, 미국에서는 정통 프로이트학파와 대립하기도 했다. 컬럼비아대학교, 베닝턴대학교, 멕시코 국립자치대학교, 미시간주립대학교, 뉴욕대학교 등에서 정신분석학을 강의하면서 인간의 욕망에 의한 사회와 개인 간의 갈등에 주목하는 논문을 발표했다. 프로이트주의, 마르크스주의, 정신분석, 종교 등에 대한 비판적 저서와 인간본성, 윤리학, 사랑에 대한 프롬의 방대한 저작은 사회과학자들과 많은 독자들의 관심을 끌었다.주요 저서로는 《자립적 인간》 《정신분석과 종교》 《자유로부터의 도피》 《건전한 사회》 《사랑의 기술》 《희망의 혁명》 《인간의 마음》 등이 있다.역자 : 황문수고려대학교 문리대 철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했으며 고려대, 한양대 강사를 역임하고 경희대학교 문리대 철학과 교수를 지냈다. 저서로 《실존과 이성》 《동학운동의 이해》 등이 있고, 역서로는 플라톤 《소크라테스의 변명》 《향연》, 윌 듀랜트 《철학이야기》, 카를 야스퍼스 《이성과 실존》, 윌리엄 드레이 《역사철학》, 프리츠 파펜하임 《현대인의 소외》, 니체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에리히 프롬 《인간의 마음》 등이 있다.

목차

머리말1 사랑은 기술인가?2 사랑의 이론3 현대 서양 사회에서 사랑의 붕괴4 사랑의 실천미주출간 50주년에 부쳐 ? 에리히 프롬의 삶과 사랑옮긴이의 말